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비밀번호 찾기

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닫기
시간연장 안내
자동 로그아웃 및 시간연장 안내

자동 로그아웃까지 남은 시간은 입니다.

사용자 인증 후 1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을 경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자동 로그아웃됩니다.

이용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질문서비스 운영시간이 아니라고 나옵니다. 열기
답변

먼저 서비스 운영시간을 확인바랍니다. 운영시간 중에 그런 메세지가 나온다면 아래와 같이 조치 바랍니다.
기존에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하신 경우 또는 서비스 운영시간 이전 부터 싸이트에 접속해 계신 경우에 그렇게 나올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보고계신 인터넷 창을 모두 닫고 다시 접속 바랍니다.
그래도 안되는 경우는 인터넷 옵션에서 임시인터넷 파일을 삭제해주시고 임시인터넷 파일 설정에서 페이지를 열때마다로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공동인증서의 유효기간이 아직 남아 있는데도 불구하고 자꾸 폐기되었다고 나옵니다. 열기
답변

공동인증서의 유효 기간이 남아있는 상태라고 하더라도 공동인증서가 자주 폐기 상태로 확인된다면, 이 부분은 가장 최근에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사용하셔야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최근에 A컴퓨터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으시고 이동식 매체(디스크, usb 등)에 저장하지 않은 상태에서 B컴퓨터에서 공동인증서를 재발급 받게 되면 댁에 있는 공동인증서를 사용 하실 때에 "폐기된 인증서"라는 오류 메세지가 확인 됩니다.

질문PC를 포맷하거나 PC가 바뀌어서 인증서가 없어진 경우 열기
답변

공동인증서를 이동식 디스크에 복사하지 않으셨다면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진행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질문인증서 암호가 올바르지 않다고 합니다.(또는 잊으신 경우) 열기
답변

공동인증서 암호는 발급 당시에 암호화 상태로 저장되기에 확인이 불가 합니다.
이 경우에는 기존에 발급받으신 곳에서 공동인증서의 발급/재발급 절차에 따라 발급(폐기하실 필요 없음)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질문로그인 인증서 선택창에서 공동인증서가 안보입니다. 열기
답변

금융결제원 또는 금융기관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가 맞는지 확인바랍니다.

질문공동인증서가 없습니다.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열기
답변

"공동인증서"는 가까운 은행/우체국/증권사 등 거래하는 금융기관에서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면 무료로 발급 가능합니다.

글자
크기

공식
홈페이지


앱 설치
금융회사

닫기
간편 송금 계정

닫기

닫기

닫기
주소검색

  • * 도로명, 건물명, 지번, 사서함에 대해 통합검색이 가능합니다.
  • * 주소검색 예시
    • 도로명 + 건물번호청계천로 30
    • 읍/면/동리 + 지번다동 33
    • 건물명예금보험공사
    • 사서함 + 사서함번호광화문 우체국 사서함 45
닫기
모바일앱 설치 안내
  1. 1 본 서비스는 [금융안심포털 앱]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2 앱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착오송금반환지원 안내
  1. 1 착오송금반환지원 신청은 PC웹과 모바일 앱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2. 2 PC에서 신청을 진행하시거나, 모바일 앱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